728x90

 

사진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요즘 자동차업계에서도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글을 작성하고 있는 본인도 어느정도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는지 정확히는 아수는 없지만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모델부터 다이어트열풍에 시작을 알리기 시작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업계의 다이어트열풍이 무엇이냐구요? 자동차의 성능은 유지하고 차체의 무게를 줄여서 연비를 올리는 다이어트 열풍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과연 접착제를 사용하여 차체의무게를 얼마나 줄일수 있었을까요? 사실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담당자의 말로는 20~30kg 사이의 무게가 줄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제네시스를 소개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서 말씀드리면, 차체무게를 줄이기 위하여 구조용접착제를 처음 적용한 차종이 제네시스 입니다. 제네시스에는 용접자체가 하나도 되어있지 않다고 담당하시는분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외국자동차 업계에는 제가 아시는분들이 없어서 어떤지는 모르지만 말입니다.

 

제네시스자체가 용접이 되어있지 않고 접착제로 용접을 대신하였는데 문제가 있었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하여서 아마도 요즘 생산되는 자동차들 에게도 용접대신 접착제를 사용하여 생산되지 않나 싶습니다. 찾아보면 되지만 이놈의 귀차니즘으로 찾지 않았습니다. 그냥 본인의 생각으로 요즘생산되는 차종들은 거의 접착제를 사용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단 용접보다 생산가격이 저렴해지는 중요한 장점이 있으므로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 가정용 냉장고와 에어컨등의 가전기기에도 용접대신 접착제로 적용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어떡게 그렇게 잘아냐면 제가 접착제 업계에서 근무하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