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제인생에서 첫번째의 애마는 바로 은색의 수동 마티즈 였습니다. 당시에 제가 다니는 회사는 안산에 있었고 저의집은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입니다. 그래서 아침마다 회사에 출근하기 위해서는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 4호선 사당역 환승 -> 4호선 안산역 -> 회사까지가는 버스를 타야합니다. 회사에 출근시간은 아침 8시 30분 까지였고 회사에 가기위해서는 2시간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 매일 6시에 일어나서 6시 30분에 집을 나서야 겨우 출근시간을 맞춰서 회사에 들어갈수가 있었습니다. 정말로 너무나 힘든 출퇴근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잠을자고 일어나면 생활하는 시간동안 거의 잠을 안자는데 당시에는 얼마나 힘들었으면 출근하는 시간동안 지하철안에서 잠을 잘정도 였습니다.


결국 큰결심을 하게됩니다. 그것은 중고로 자동차를 구입하는 결정을 내립니다. 자동차로 출퇴근하면 어림잡아서 1시간안에 회사에 갈수가 있고, 퇴근하고도 1시간 이내에 집에 들어올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당시에 저는 운전면허증은 있었지만 운전을 잘하지 못하여 운전을 잘하는 친구들과 중고차 시장에 같이갔습니다. 자동차가 좋은지 않좋은지를 시승을 해봐야 하기때문 입니다.


그렇게 친구들과 하안동에 위치한 중고차 시장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그곳에 딜러분들이 저에게 마구마구 달라들어서 중고차 좋은게 있으니 시승해보라고 말씀들을 해주십니다. 그래서 어느분께 가야하나 고민을 하고있는데 한쪽에 인상좋아보이고 젊은 딜러분이 한분이 계시기에 그분에게 다가가서 중고차를 보여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그분은 생각한 차종이 있느냐고 물어보았고 저는 그냥 저렴하고 혼자몰고다니기 좋은것으로 차종은 생각해 보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분이 자신이 보유하고있는 중고차들을 열심히 보여주십니다. 물론 전부다 아주아주 좋은차들 입니다. 가격대 비하여 잘나온 차들이라고 설명을 하여주십니다. 물론 그말은 그대로 믿으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자동차를 구경하고 무엇을 구입할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멀리서 그 중고차 딜러분을 부르는 소리가나서 그쪽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딜러분이 그분에게 다가가서 무엇인가를 이야기 하는것 입니다. 순간 저의친구중에 한명이 그분이 타고있는 마티즈를 보면서 저것을 타보고 싶다고 이야기 합니다. 정말로 현명한 선택이었습니다. 순간 딜러분이 고민을 하는것 입니다. 그러다가 마티즈를 타고온 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저희는 그차를 시승하고나서 그것을 구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할때 어떠한것을 구매할지 모를때는 역시나 딜러분들이 타고다니는 차를 구매하면 된다는것을 거기서 배웠습니다. 딜러분들은 분명히 자동차 보는 안목이 저희들보다 좋으실 것이며, 분명히 그분들이 타고다니는 자동차는 자신이 판매하는 자동차보다 내부상태가 좋은차를 탈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저의 첫번째 애마인 은색의 수동형 마티즈를 구매하고는 너무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밤늦게 잠이안와 자동차에 들어가서 운전대등을 만지작 거리다가 차안에서 잠든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도로를 나가본적이 없습니다. 도로가 너무나 무서웠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그날은 토요일 새벽입니다. 길가를보니 자동차들이 별로없었습니다. 이때다 싶어서 무작정 자동차를 끌고서 도로를 나가보았습니다. 정말로 앞만보고 달렸습니다. 그렇게 1~2시간정도 달렸습니다. 그리고 아차 싶었습니다. 집에는 가야하는데 말입니다.


그렇게 고생고생 하면서 운전을 배웠습니다. 현재는 저의 첫번째 애마는 폐차처리 되었습니다. 그이유는 제가 회사를 옮기면서 그회사에서 자동차가 나오는 바람에 저의 첫번째 애마는 저의 사촌형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사정은 모르지만 사고가 나는바람에 저의 첫번째 애마인 은색의 수동 마티즈는 폐차를 시켜버렸다고 합니다.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하다 나의 첫번째 애마인 마티즈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