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은사람들을 접하게 됩니다. 애연가인저는 특히 좀 얄밉게 보는사람이 있는데 어떤사람이냐면 자신의 주머니에 담배가 있는것을 알고 있는데 그사람은 유독 남에게 담배를 얻어서 피웁니다. 왜그럴까요? 솔직히 그런사람 매우 얄밉습니다. 그렇다고 안주자니 사회생활인지라 그사람과 관계문제가 생겨서 주기는 합니다. 특히 가장 얄미울때가 술자리에서 남이 꺼내놓은 담배를 자기담배인양 피우고 자신의담배는 꺼내놓지를 않습니다.


이러한사람들을 제가 몇명 알고 있는데 몇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러한 공통점을 토대로 그러한 사람들의 생각을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들어가기전에 가장 객관적인 관점으로 글을 올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주관성이 전재된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저의예측이 정확히 맞다고 보장할수는 없습니다. 저의예측이 정확하다면 저는 작두를타는 무당이 되어 있을것입니다.

 

일단 그러한사람들의 공통점은 자신이 남에담배를 얻어피우며 상대방은 잘모를것이라는 자기합리화를 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잘모를까요? 상대방은 너무나 잘알고 있습니다. 단지 입밖으로 그러한 이야기를 꺼내는게 속좁은사람처럼 보일까봐 대부분 이야기를 잘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자기손해가 나는일에는 귀신같이 잘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혹여 속좁아보일것 같아서 그냥 내가손해를 보고 말면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남에것을 얻어서 피우는 사람은 정말로 큰것을 잃어가는것도 모르며 오늘도 누군가에게 담배를 얻어 피우고 있을것입니다. 여기서 무엇을 잃어갈까요? 사회생활에서 가장큰것은 사람입니다. 즉, 자주 특정사람에게 담배를 얻어피우면 그사람에 인심을 잃게 됩니다.

 

술자리가 있어도 담배를 얻어피우는 사람근처에는 안가게되고 아니면 일정수준이되면 자신도 자신의담배를 꺼내놓지 않습니다. 그리고 술자리가 오래되어서 어느정도 취기가 오르면 담배문제가 싸움의 빌미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담배 그만얻어피우라고 직접적으로 말할지 아니면 그게 불만이지만 다른말로 싸움을 하게될지 그것은 정확히 알수가 없지만 말입니다.

 

담배를 얻어피우시는분들 제발 그러지 마십시요. 그것은 자신의 담배값이 굳는것이 아니라 사람을 잃을 위험을 동반한다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