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출처 : 인터넷검색

 

여러분들중에 초행길로 어느 목적지를 가야하는경우가 가끔은 생김니다. 특히 초행길에는 길을 잘못들어가는 경우가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럴때 가장쉬운 목적지를 찾는방법은 길을 물어보는 것입니다. 일단, 제가 이포스팅을 작성하는 이유부터 말씀드리고 진도를 나가는것이 맞을것 같아서 이유를 먼저 밝혀드립니다. 얼마전에 길을가는데 연세가되보이시는 어른분이 저에게 이동네 요양원이 어디있는지 물어오셨습니다. 순간 저는 이동네에 요양원이 있는지조차도 몰랐었습니다. 거의 평생을살아온 동네인데 말입니다. 결국 그어르신에게 드렸던 말씀은 "연배가있으신분에게 다시물어보시는게 빨리찾을수 있습니다"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꼭 길묻는 방법등에 대해서 글을 남겨야겠다고 생각을 하였고 이제야글을 남길수있게 되었습니다.


초행길을 가야한다면 여러분들은 처음에 무엇을 하십니까? 일단 컴퓨터등으로 위치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행길을 찾아갑니다. 그런데 알고있던 정보와 조금 달라서 길을 못찾고있다면 가장손쉬운방법은 지나가는사람에게 길을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길을물어보는것도 요령이 있습니다. 만일에 내가 이근방에 피씨방을 가고싶으면 지나가는 초등학생에게 물어보는것이 가장 빠른 길찾기 입니다. 그리고 위의 예처럼 요양원을 알고싶다면, 지나가시는 어른들에게 물어보는것이 가장 빠른길찾기 요령입니다. 그리고 가장가까이에있는 지하철역을 알고싶다면 오토바이를 타고다니시는 분들에게 물어보면 가장 빠르게 가까운 지하철역을 알려주실 것입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내가 원하는 목적지가 어느세대에게 혹은 어느직업군이 관심을가지고있는 곳인지만 생각하면 간단하고 아주쉽게 길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를 한번 내보겠습니다. 아주쉽습니다. 이근방에서 시장을 찾고싶다면 누구에게 길을 물어봐야 할까요? 맞습니다. 정답은 주부님들이나 할머니들이 가장잘아실것입니다.


이제부터 길을 물으실일이 생기시면 그목적지가 어느세대, 어느직업군이 관심을 가지고있을곳인지를 생각하시고 길을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