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우리나라 옛말에 "우는아이 떡하나 더준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말뜻은 무엇일까요? 일단 뜻부터 명확히 알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는 아이 떡 하나 더 준다 : 간절히 원하거나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사람에게 무엇인가를 더 주게 마련이라는 말


간단히 설명을하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적극적으로 그문제에 의의를 제기하는사람에게는 할수있는 한도네에서 그에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하게 되어있다는 말입니다.


제주변분중에 한분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분은 사업을하시는분으로 사업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서 본격적으로 시세확장을 위하여 새로지어진 아파트형공장을 매입하셨습니다. 그리고 얼마가지나지않아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신규로지어진 아파트형공장에 입주사들이 점점늘어서 아파트형공장에 입주사들이 꽉차버렸는데 이때 아파트형공장을 설계했던사람들이 간과했던 문제하나가 발생하게 된것입니다. 그것은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문제였습니다. 사실 사무실을 옮길때 회사사장이 가장먼저 고려하여야하는 문제가 주차장문제인데 이분은 그부분을 간과를하고 아파트형공장에 입주를 한것이고 분양을한 아파트형공장시공사도 주차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지않다가 드디어 문제가 발생하였던 것입니다.


아시는 사장님은 강력반발하며, 우리주차공간 달라고 관리실에 강하게 항의하였습니다. 마침그때 제가 그사장님에게 일이있어서 사장님을 찾아갔는데 사무실분위기가 엄청무거웠습니다. 그래서 사장님에게 직접 물어보지는 못하고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주차장문제때문이라고 대답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장님을 만났는데, 일단 해야할일은 마무리하고 사장님에게 한가지팁을 주었습니다. 이글의 제목처럼 "우는아이 떡하나 더준다"라는 이야기와함께 지금 잘하고있으니 더욱 강하게 몰아부처라라고 말입니다.


제가말씀드리는것은 무조건 땡깡부리라는것이 아니라 당연히 입주사들을 고려해서 주차공간을 확보하도록 설계를 잘못한 시공사의 책임이 가장큰것이므로 이러한 책임소재가 어느정도 명확하고 자기자신이 손해를보는 경우에는 당연히 땡깡을 부려서라도 자신의것을 되찾아와야 하은것입니다. 즉, 상대의잘못이 명확하고 자신은 그로인해 손해를보는경우에는 정말 "우는아이 떡하나 더준다"의 선조들의 속담을 잊지마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