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제가 저의 회사를 만들었던 때로 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시에 저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회사이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적절한 단어들과 멋진 그림들을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면서도 회사이름이 딱히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TCC로 하자고 결정을 내리기 됩니다. Top Chemical Company의 약자로 티씨씨가 좋겠다는 결정을 내립니다. 그리고 이쁜 알파벳을 찾아보게 됩니다. 그렇게 이쁜 알파벳을 찾아서 저희회사 로고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흘러서 예전의 회사 로고가 조금 촌스러운 경향이 있어서 로고를 조금 수정한것이 현재의 저희회사 로고가 됩니다.

 

회사명을 정했고, 로고도 만들었으니 이제는 명함만 파면 됩니다. 물론 사업자 신고는 세무서에 가서 몇글자만 적으면 끝나는 아주 간단한 일이라 논의 거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여서 저는 다른회사에 찾아가서 저희회사를 열심히 홍보하면 끝이 나는것 입니다. 당시에 그렇게 생각을 하였다는 말을 하는것 입니다. 물론 맞는말 이기는 하지만 저희회사에 대하여 더많이 신뢰 할수있는 작업들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사실은 그것들이 더욱더 중요한 것인데 말입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가고 나서야 회사에 홈페이지가 있어야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유는 저희회사를 다른사람들이 신뢰할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회사의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돈도 아까워서 제가 혼자서 독학을 하여서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회사 홈페이지는 제가 독학하여 만들어낸 저의 작품입니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는 옛말이 딱맞습니다. 제가 답답하니 제가 저희회사 홈페이지를 독학으로 만들어낸것 입니다.

 

이렇게 홈페이지를 만들고서 시간이 흘러가도 상황이 그렇게 좋아 보이지 않아서 또다른 생각을 한것이 회사의 블로그도 만들어서 연동을 해놓습니다. 그렇게 하나씩 만들어서 조금씩 더해놓으니 지금은 저희회사를 자랑하고 싶은 회사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누구를 만나도 저는 자신있게 저의 명함을 상대방에게 전달하여 줍니다. 이유는 저희회사의 홈페이지에 놀러 오라는 뜻으로 명함을 자꾸만 건내게 됩니다. 그래서 그사람이 저를 대단한 사람으로 봐주기를 바라기 때문에 그렇게 명함을 자꾸 건내는 행동으로 이어지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사람이 저를 멋지게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도 조금은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사실 회사를 처음 만들고 제가 아는 지인의 회사를 찾아 간적이 있습니다. 회사를 만들고 한달도 되지않아서 지인을 찾아가서 저희회사 명함을 건낸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분들이 저의 명함에 써있는 회사이름을 보고서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도 촌스러워서 그랬는가 봅니다. 당시에 저도 지인분에게 저희회사 명함을 건내면서도 주저주저 하였었습니다. 사실은 저도 저희 회사 이름이 조금은 촌스럽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회사설립 초기와 지금과는 생각이 완전히 달라져 있습니다. 회사 설립 초기에는 남들에게 명함을 건내기가 부끄러운 상황이었지만, 지금은 남들에게 저의 명함을 한장 이라도 더 주려고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어째서 이렇게 상황이 많이 바뀌었을까요? 그것은 제가 저의 회사에 이것저것 남들에게 보여줘도 자랑할수 있는 것들을 갖추었기 때문에 그런것 입니다. 그래서 그것들을 남들에게 보여줘서 자꾸만 자랑할 것들을 보라는 의미로 자꾸만 저의 명함을 건내게 됩니다. 사실 유명한 회사도 설립 초기에는 남들에게 자랑할만한 어떠한것을 갖추지 못하였기 때문에 남들에게 떳떳하지 못하지만 시간이 흘러서 많은것을 갖추게 되면서 남들에게 자랑을 하게되는것 입니다. 그리고 저희회사는 남들에게 떳떳하게 자랑할만한 것들을 갖춘 회사로 제가 만들어 버렸습니다.

 

세상에 유명한 회사도 남들의 의견들이 덧씌워져서 유명한 회사가 되는것 입니다. 현재에 잘나가는 회사가 그냥 탄생하는것 절대로 아닙니다. 조금씩 유명세를 타면서 회사의 이름이 알려지는것 입니다. 제가 저희회사를 만들때 “티씨씨”라는 이름으로 지인에게 명함을 내밀 당시와 현재 “티씨씨”라는 회사이름으로 다른사람에게 내미는 상황이 많이 바뀌도록 만들어 놓는것이 중요하고, 저는 그러한 작업을 잘하여서 현재의 저희회사는 남들이 부러워하는 회사가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조금만더 노력하여 안정적인 회사로 만들면 저의 노후는 아무 문제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