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세계일보

 

제가 얼마전에 받았던 전화가 한통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전화 한통이 저를 기분좋게 하여서 관련하여 기록으로 남기고져 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올렸던글인 : 누가봐도 좋은것은 성공할수 밖에 없습니다. 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날도 하루종일 정신없이 일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후 4시쯤 전화가 오는것 입니다. 그리고 지역번호가 "031"번이 찍혀있어서 "경기도쪽에 어느회사가 궁금한것이 있어서 문의전화를 걸었구나"라고 생각하고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게 "**식품회사입니다."라는 것입니다. 제가하는일과 식품회사와는 연관성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의아해서 전화를 주신분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어보았습니다. 그런데 그분은 저에게 저의일에 대하여 문의를 주신것이 아니라 저의 홈페이지를 보고서 자신들이 수입하는 수입맥주 관련하여 설문을 하고싶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직원분들을 뵙고싶다는 것입니다. 점심도시락과 마시는 음료수등을 싸가지고 갈테니 설문에 응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솔직히 저혼자 일하는 1인 사업자인데 말입니다.


어쨌든 그전화를 받고서 저는 거짓말을 한가지 하였습니다. 그것은 전화를주신분에게 1인사업자라는 말을 하기가 싫어졌습니다. 이유는 "그분과 저와는 앞으로도 업무상 엮일것이 없을것이니 저의 자존심을 지키는 거짓말을 하자"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분에게 이렇게 말해주었습니다. "저희회사는 업무특성상 직원들이 사무실에 있지 않아서 점심에는 만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점심때 오셔봐야 아무도 만날수가 없습니다. 전화를 주신것은 감사하지만 도움을 드릴수는 없을것 같습니다."라고 말입니다. 그랬더니 그분이 그러면 직원분들이 몇시에 나가시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래서 "오전 9시 30분이면 사무실이 텅비어있다"라고 이야기 하여주었습니다. 그랬더니 그분이 오전에 9시까지 드실 음료수와 아침식사라도 챙겨서 갈테니 시간을 내달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직원들이 일하는데 방해가 되어서 안됩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이야기를 마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솔직히 완전히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전화주신분에게는 죄송하지만 저만의 기분풀이용 완전한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거짓말을 하면서 정말로 그렇게 만들어야 겠다는 다짐을 하는시간을 갖는시간도 되었습니다. 또한 그러한 대접이 기분이 별로 나쁘지 않고 오히려 기분이 좋아지는 전화한통 이었습니다.


어쨌든지 저의홈페이지를 보시는 분들도 제가만들어놓은 회사가 당연히 잘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는것을 확인할수있는 저에게는 유용한 전화한통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분들이 생각하는 그러한 회사를 꼭 만들어야지"라는 다짐을하는 시간이 되어서 저에게는 크나큰 도움을준 전화한통이었습니다.


이글을통해서 말씀드리면 저에게 전화주신분이 저와는 일면식도 없지만 어쨌든지 거짓말을 한것은 정말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래도 저에게 더욱더 열심히 하는일에 전념하라는 계기를 마련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보다더 노력하여 전화주신분이 생각하시던 그러한 회사보다 더욱더큰 회사를 만들어서 그때는 진짜로 그분들의 설문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