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뉴시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정보들을 보고 듣고 학습하면서 생활합니다. 그렇다면 그렇게 축적된 정보가 자신에게 좋은점만 있는것이 아니라는것도 인식을 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다시말씀 드리지만 자신이 알고있는 정보가 자신이 감당할수있는 정도여야 정보로써 가치가 있는것 입니다. 이것은 뭐 아닌밤중에 홍두깨같은 이야기라구요? 그러나 그러한 자신이 감당하지 못할 정보는 애초에 없는것이 좋다는것을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러한 자신이 감당하지 못할만한 정보를 얻으면 그로인하여 어떡게 되는지 한가지의 상황을 만들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얼마전에 제가 그렇게 트릭을 써본 경험도 있어서 말입니다. 아마도 시중에서 통용되는 단어로는 역정보라고 이해하시면 되실것 입니다. 일단 저의 블로그로 정보를 얻으시는 분들이 계셔서 저의 블로그를 예를들어서 설명하여 보겠습니다. 제가 어떡게 생활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어떡게 생활하고 있다고 알려드리기 위하여 저의 블로그주소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래서 저의 블로그를 모니터 하시는 분들이 누구누구 이신지 저는 정확히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그분들도 제가 어떡게 생활하는지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을 보시고 저에대하여 어느정도 이해를 하시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어느한분에게 악감정이 생긴겁니다. 그래서 저는 그분을 골탕먹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그분에게 아픈상처나는 글을 몇개 적어서 올렸습니다. 그러면 그분의 마음은 어떨까요? 제가 어떡게 생활하는지 궁금해서 하루에 조금씩 시간을 내셔서 들어오셨는데 자신에대한 악의에찬 글이 있습니다. 그러면 그분은 너무나 화가날 것입니다.

 

그것에 대한것은 이전에 글로써 한번 써본적이 있습니다. 일단 링크를 걸겠습니다. 일상에서 화가나는 경우에 대하여 생각해 보겠습니다. 제가 링크를 걸었던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화가 나기는 하지만 화를내야할 상대방이 현재 자신의 앞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화가나고, 창피하고, 부끄럽고, 한데 말입니다. 그런데 그런 화를내야할 상대방이 내앞에 존재하지않고 내앞에는 모니터와 컴퓨터자판만이 존재합니다. 정말로 당황스러운 경우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처럼 자신이 감당할수 없을정도의 정보가 자신에게 취해졌을때는 솔직히 방법이 별로 없습니다. 그정보를 잊어버리고 없애버리는 방법밖에는 말입니다. 아니면 참고서 그정보 이외에 다른정보들을 취하고 자신에게 악한글은 취하지 않는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이곳 블로그에 몰래들어와서 글만보고 나갔는데 저에게 전화해서 화를내기도 자신이 우스운 사람이 되는것 같아서 그것도 녹녹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정보를 취하실때는 그정보가 자신에게 위해를 가할 정보인지도 꼼꼼히 확인해 보고서 정보를 취하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