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이번글은 저의 어머니의 유품에 대하여 글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지극히 개인적인 글이 되기는 하지만 저만의 개인적인글이 다른분들에게도 비슷한 상황이 찾아오지 말라는법이 없기때문에 이번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개인적인글이니 저희집안 상황을 알아야 읽으시는데 도움이 될것이라 판단되어서 간략하게 저희집안상황을 설명드리고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저희집은 3형제입니다. 남자만 3명이고 그중에 저는 중간에 있는 둘째아들입니다. 저의형과 동생은 결혼을 하여서 슬하에 자녀들도 있지만 저는 아직도 제짝을 만나지 못해서 혼자서 쓸쓸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말 슬프네요.ㅠㅠ


저희집 아버지는 살아계시고 저희 어머니는 제가 대학 3학년때 세상을 버리셨습니다. 그런데 저희어머니는 살아계실때 자수를 놓는법을 문화센터에 가셔서 배우셔서 저희들에게 병풍하나씩을 남기시고 세상을 버리셨습니다. 정말 현명하신 저희 어머니입니다. 자수실력도 문화센터에서 처음배우실때도 탁월하셨다고 합니다. 문화센터에서 거의 1~2등을 놓치신적이 없으실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뽐내셨다고 하시는데요. 그이유는 간단합니다. 어머니는 처음배우시지만 자식들에게 무엇인가를 남기시기 위해서 수를배우신것 입니다. 목표가 정해지니 열심히 하실수밖에 없는것입니다.


그리고 둘째인 저에게 남기실 2폭짜리 병풍의 수를 놓으실때는 저를 아주귀찮게 많이하셨습니다. 병풍의 밑그림을 위하여 그림전시회에 가셔서 그림을 사진찍고 그것을 투명종이에 옮겨그리고, 다시 그것을 확대하여 그리는 방법등을 세세하게 저에게 설명을 하여주십니다. 저는 나가놀고 싶었는데요. 그리고 그병풍에 시들은것처럼 보이기위하여(여기서 어머님이 남기신 2폭짜리 그림은 장미그림의 병풍입니다.) 실을 반으로 나눠서 다른실의 반과 다시 섞어서 꽈서 시든것처럼 보이도록 한다고 일일이 설명을 하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실섞는것을 도와달라고 나가놀고싶은 저를 붙잡고 일을시키셨습니다.


어린저는 나가놀고 싶었는데 말입니다. 그렇게 완성된 병풍을 표구하러 보냈다고 저에게 알려주시기 까지 하셨습니다.


그리고 다른작품에 병풍을 놓으실때부터는 구경도 못하게 하셨습니다. 제가 궁금해서 살짝 구경하면 저리가라고 혼까지 내셨던 것입니다. 이제와생각해보니 "니것은 2폭짜리 병풍이고 그병풍의 완성에는 너의정성도 들어가야한다"고 생각하신 어머니의 마음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작품을 구경도 못하게 하신것은 "니것도 아닌것에는 욕심도내지말라"는 말씀을 직접하지 않으시고 돌려서 말씀하신것입니다. 정말 현명하신 어머님 아니십니까?


제가 이런이야기를 하는이유는 자신의작품을 자식에게 남기면서 그정신까지 남기신 저희어머님이 너무나 현명하셔서 그것을 말씀드리고져 이렇게 기록을 남김니다. 저희어머니처럼 현명하게 후세에 무엇인가를 남기시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물건만을 남기는것이 아니라 위에열거하였듯이 정신까지 남기는 고귀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세상에 나오셔서 무엇을 남기고 계신지요? 아니면 무엇을 남기고 싶으신지요? 한번쯤 생각하는 오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