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출처 : 디지털타임스
여러분은 인터넷쇼핑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저는 인터넷쇼핑을 자주는 이용하지 않고 가끔 이용하는 편입니다. 주로 직접 만져보고 물건을 구입하는 편인지라 급할때에 인터넷쇼핑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인터넷 쇼핑을 하시는 분들이 가끔씩 착각을 하시는것들이 있으셔서 이러한 착각에 대하여 몇가지 생각을 정리하여 글을 올려드립니다.
인터넷쇼핑을 자주이용하시는 분들이 자주하시는 착각이 무엇인가 하면 쇼핑을 하시고나서 쇼핑한 물품을 받아주시는 분들과 다른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쇼핑한물건을 주문하신 주문자분이 주문한물건이 무엇인지를 집에서 물건을 받아줄 사람에게 알려주시 않아서 물건을 받아주는사람이 택배기사에게 전화를 합니다. 전화를하여서 물건이언제 배달되는지를 물어보는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을 물어보면서 물건이 무엇인지를 물어봅니다. 그런데 과연 택배기사가 그물건이 무엇인지를 알수가 있을까요? 물건은 박스로 포장되어 있을것이고 그물건이 무엇인지는 배달할 택배기사는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택배기사는 물건을 배달하는 배달원 입니다. 물건을 판매한 판매원이 아닙니다. 당연히 그물건이 무엇인지 알수가없는노릇입니다.
또한가지, 물건을 주문한사람과 물건을 받아줄사람이 다른경우, 갑자기 물건을 받아줄사람이 집에서 외출을 하여야 하는경우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의집에 경비실에 물건을 맡겨주기를 바라는마음에 택배기사에게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동호수를 구체적으로 말하지않고 그냥 동만을 말하고 호수를 말하지 않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경우 택배기사는 난감할 것입니다. 이유는 담당택배기사가 담당한지역에 그동에 배달할 물건자체도 몇십가지가 되는데 호수를 모르는데 그집에 물건을 경비실에 맡겨달라면 몇십가지의 배달물건을 전부 경비실에 맡겨둘수가 없는 노릇입니다.
입장을 바꿔서 조금만 생각하면 당연한것입니다. 자기자신의 입장만 생각한다면 당연히 알수없는 노릇이지만 말입니다.
택배기사는 물건을판매한 사람이 아님을 다시한번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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