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매일경제

 

저는 산업용 접착제를 국내에 유통하는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의일을 너무나도 좋아합니다. 이유는 산업용 접착제는 제조업에 바로미터로 인식하고 있고, 저는 국내에 제조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면서 살아가기 때문에 좋은일도 하면서 저나름의 수익도 발생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산업용 접착제는 샘플진행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샘플을 보내줘서 그쪽에서 테스트를 해보고, 적합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바로 구매로 연결되기 때문에 샘플진행이 업무의 시작점 이면서 업무의 마지막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샘플진행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샘플을 요청한 업체의 담당자와 제가 시간이 맞지 않으면 샘플진행을 우체국 등기로 하여줍니다. 이유는 제가 근무하는 아파트형 공장에 옆건물에 무인 우편물 수집하는 자판기가 있기 때문에 택배보다는 조금 저렴한 우체국 등기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제가 편안한 시간에 등기를 보낼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하기 때문에 저는 우체국 등기를 선호하게 됩니다.

 

우체국 등기로 샘플을 발송하고 나서는 하루나 이틀뒤에 샘플수령을 잘하였는지 확인전화를 합니다. 이유는 회사등에 샘플을 보내면 무조건 담당자가 제가보낸 샘플을 수령하는것이 아니라 다른 회사동료나 아니면 회사의 경비실에서 샘플을 수령하여서 제가 보내드린 샘플이 하염없이 떠돌다가 없어지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확인전화를 하는것 입니다. 물론 저는 인터넷에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등기번호를 쳐보고 제대로 전달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작업도 절대로 잊지않고 합니다.

 

어째서 저는 등기번호를 쳐보면서 확인작업까지 할까요? 그것은 담당자가 직접 샘플을 수령하였는지, 아니면 회사동료가 받아줘서 그샘플이 담당자에게 정확히 전달 되었는지 확인하는것 정말로 중요한 작업이 맞습니다. 이유는 제가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보내준 샘플이 담당자의 손에 들어가지 않고서 회사내에서 맴돌다 사라질수도 있기 때문에 언제나 확인작업은 빼먹지않고 하고있습니다.

 

그렇게 보내진 샘플의 결과가 좋아서 사용이 결정되면 얼마나 사용할지 절대로 알수가 없기 때문에 언제나 “이업체는 사용량이 많을거야.”라고 가정을 하고서 정성스럽게 샘플진행을 하여줍니다. 그러한 가정이 없으면 샘플진행을 대충 하여주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언제나 저는 사용량이 많을것이다고 가정을 하고서 샘플진행을 정성스럽게 하여줍니다.

 

이렇게 샘플진행을 하다가 웃기는 현상이 발생한적이 있어서 그에대하여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라 자동차쪽에 관련된 업체인데, 저는 분명히 샘플진행을 하여주었습니다. 그것도 정성스럽게 샘플을 포장하여 보내주었습니다. 그리고 2일이 지나고나서 확인전화를 하여봅니다. 그런데 담당자가 샘플을 수령하지 못하였다고 하는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가지고있는 등기번호를 쳐보고서 수령한 사람을 확인해 봅니다.

 

수령한 사람은 분명히 회사동료가 맞습니다. 그리고 이름이 김*님 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이름은 전부다 공개하지 않는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가운데 글자는 별표시 하여놓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담당자에게 김*님이 수령하셨다고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하여줍니다. 그런데 담당자가 “그런사람 없는데요.”라면서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너무나도 당황스러웠 습니다. 분명히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등기번호를 치고나니 김*님 이라고 이름이 버젓히 나오는데 그런사람 없다고 합니다.

 

그때는 정말로 당황스러웠는데 담당자와 이것저것 이야기를 하여보니 샘플을 수령하신 사람은 다름이 아니라 이름이 김*이라는 외자의 이름을 가지신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김*님으로 성은 김이고, 이름이 *님으로 생각하고 이야기 하였으니 그런사람이 없는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살아가는 삶에서 약간의 착각이 많은 다른것으로 보이도록 하는것 같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위와같은 착각을 하시지 마시라고 글한번 남겨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