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IT동아

 

최근에 어느분과 통화를 하였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겪었던 일인데 저는 앞으로 이야기할 것들에 대해서는 이골이 난사람 입니다. 이유는 이러한 전화들이 수시로 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전화들에 대해서 대응하는 방법도 잘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분에게도 적절한 방법으로 대응을 하였습니다.


이날도 저는 열심히 일을하고 있었습니다. 저에게 문의가 들어온 메일에 대하여 답변을 작성하고 있을때 전화가 온것입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를보니 041로 찍혀있습니다. 그래서 본능적으로 제품문의 때문에 전화를 한것이라고 생각하고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분 자신이 어느회사에 사장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저에게 "사장님 궁금한게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분도 제가 회사를 운영하는 사장이라는것 잘알고 있는분입니다.


이분이 이것저것 이야기를 하는데, 이분도 스마트폰을 수리하는 업체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 수리하시는 업무를 하시는군요."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분은 스마트폰 수리라는 말이 듣기가 싫었는지 자신이 생산하는 제품이 많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분 자신이 하는일에 대하여 떳떳하지 못하신 분입니다. 자신의일을 사랑하지 않고서는 성공하기 힘든데 이분은 자신의 일에대하여 떳떳해 하지 않으니 이분은 분명히 잘되지 않으실것 같습니다.


이분에게 하시는일이 스마트폰 수리를 하는업무냐고 이야기 하고나서는 이분과의 통화가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자신이 했었던 일들에 대하여 이야기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이것저것 회사이름을 마구마구 가지고 오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반도체쪽에 일을 했었다는 이야기도 하면서, LCD쪽에도 많은사람을 알고있다고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어느회사에 사장이름도 대기 시작합니다.


이분은 어째서 그러한 이야기를 하고있는 것일까요? 그것은 자신이 하고있는 스마트폰 수리일이 전에 하였던 반도체나 LCD에 비해서 초라해 보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분에게 전혀 그러한 의도로 말씀을 드린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분이 자신이 하는일에 대하여 창피해 한다면 이분은 분명히 그쪽방면에서 성공할수가 없습니다. 자신이 멋진일을 하던지 아니면 하찮아보이는 일을 하던지 목표를 하는것은 성공하여 돈을 버는것이지 남들이 하찮아 하거나 말거나 아무상관이 없는데 말입니다.


그러면서 이분이 자신의 이름과 휴대전화 연락처를 알려주면서 천안쪽에 오게되면 연락해 달라고 합니다. 자신이 알고있는 인맥을 활용하여 저의 영업에 도움을 주겠다고 합니다. 저는 그러마하고 전화를 끊으려 하는데 이분이 계속해서 이것저것 이야기하면서 전화를 않끊으려 하십니다. 그렇게 통화를 끊고나서 통화시간을 보니 45분 통화하였습니다. 전화기가 뜨끈뜨끈 합니다. 그리고 이놈의 전화기는 자신이 무리했다고 생각했는지 꺼졌다가 다시금 켜졌습니다.


이분에게 저는 전화를 할까요? 아마도 전화할일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만일에 제가 전화를 한다면 이분이 반갑게 맞아줄까요? 그럴리 없습니다. 이분도 제가 올려놓았던 자료를 보고서 당시의 기분에 전화를 하신것이고, 저는 이분의 당시의 기분을 맞춰드리기 위하여 전화를 받은것 뿐입니다. 사람인지라 시차에 따라서 기분이 바뀌는것을 인정하여야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러한 시차에따른 감정이 바뀔수있다는것을 잘알고 있기 때문에 이분에 기분을 맞춰드린것 밖에는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