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대전일보

 

저는 이곳 블로그에 글올리기를 시작하면서부터 생겨난 한가지 습관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라 어디를 가던지 무엇을 하던지 그에대하여 유심히 관찰을 한다는 것입니다. 관찰을 하고나서 그것을 저의 지식에 대입해보면 좋은 글감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하여서 저는 시간이 날때마다 어느것이던지 유심히 관찰을 하는습관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습관이 제가 살아가는 생활에서도 유용함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분명히 자신의 생활여건에 맞춰서 자신의 행동이 나온다는것을 관찰을 하게되면서 발견하게 되었고 그로인하여 관찰을 하게되면 그사람의 다음에 행동패턴이 무엇인지 예상할수 있게되었고 대부분이 저의예상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별로 없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가던 어느식당에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식당이 문을 닫은것은 한 2년쯤 된것같습니다. 그식당은 주말에 제가 저희아버지를 뵈러가면 저희 아버지가 점심을 사주시러 자주가던 식당입니다. 그리고 그식당에 음식도 만족스러워서 자주가게 되었던 식당입니다. 그식당 큼직하게 운영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주인도 저와 저희아버지가 가게되면 반갑게 맞아주어서 갈때마다 기분도 좋아지는 식당입니다. 저희는 뭐 소위 단골손님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식당 손님도 많습니다. 특히나 주말에는 주변에 교회가 있어서 교회에 단체손님이 많았고, 일반적인 단골손님도 많은곳입니다.


어느날은 저희아버지가 몸을 움직이는것이 어려워서 단골식당에서가서 제가 음식을 사오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때가 여름이 가까워와서 백숙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저는 단골식당에 방문하여 백숙을 2그릇 포장으로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에 식당사장님이 음식을 기다리는 저에게 심심할까봐 여서인지 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저는 음식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한데 대화를 해주시는 사장님이 고맙기도 하여서 같이 이것저것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러다가 원하는 음식이 나와서 포장하여서 집으로 가져가서 저희 아버지와 맛있게 음식을 먹었습니다.


다음주가 되어서 또다시 저는 저희아버지를 뵈러 갔습니다. 그리고 그날은 저희아버지가 움직이는것이 괜찮아 보였고, 식사를하러 단골식당에 가보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그식당에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한주전까지 버젓히 식당을 열고서 장사를 하던곳이 새로이 공사를 하고있는것입니다. 분명히 몇년간 단골로 찾아갔던 식당이 예고도없이 내부공사를 하는것을 보고서 당황하였습니다.


결국에 저희의 단골식당은 다른사람이 인수하여 다른음식점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렇다면 그렇게 장사가 잘되던 식당이 예고도없이 문을 닫는경우는 어떠한 경우가 될까요? 아마도 식당주인은 누군가에게 사기를 당한것이 확실해 보였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예고없이 식당문을 닫는경우는 없습니다. 만일에 장사가 잘되어서 식당을 확장하기위한 공사라면 사전에 확장공사의 공지를 붙여놓았을 것입니다. 이유는 자신들의 단골손님이 다른곳으로 옮겨가기를 바라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어떠한일들이 일어나는것에는 분명히 어떠한 이유가 존재하게 됩니다. 그렇지않고 가만히 있는데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위의 식당의 예도 마찬가지로 아무런 공지도없이 주인이 바뀌는것은 식당주인이 어떠한 어려움에 처한경우일 뿐입니다. 분명히 장사도 잘되는 식당인데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는 누군가의 감언이설에 속아넘어간것 이외에는 원인을 찾을수가 없습니다. 어쨌든지 식당사장님 친절하시고 싹싹하신데, 빨리 어려움을 극복하시고 재기하시기를 바란다는 말씀을 전하며 이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