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인터넷검색

 

제가 일전에 작성하였던 업체사람들이 전화를 받지않는다는 글을 올렸던적이 있습니다. 일단 그글을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 지금 진행하는 업무중에 중요도가 가장높은 회사의 진행상황을 확인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위의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저와 업무가 진행되고 있는데 전화를 안받는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어째서 업체사람들이 전화를 받지않는지와 전화를 받지 않는데 업무가 진행된다고 확신을 하는지에 대하여 정확히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업체에서 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담당자와 통화를 하고나서 담당자를 만나러 갑니다. 그리고 담당자와 회의를 거치고 적합한 제품을 찾아드립니다. 즉 샘플을 진행하여 드립니다. 여기까지 가고나서는 제가 할일은 거의다 한것입니다. 나머지는 어떡게 진행되는지 업무진행 상황을 전화등으로 확인하는일만 하면 됩니다. 그래서 시간이 생기면 담당자에게 진행상황을 확인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가면서 담당자는 저의전화를 안받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담당자는 어찌하여 저의 전화를 받지않을까요? 그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샘플을 진행하여 주어서 저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현재 업무가 어떡게 진행되는지 모르기 때문에 전화받고서 모른다고 이야기 하기가 창피해서 전화를 안받기 때문입니다.


만일에 진행되던일이 부러져서 그사업을 안하게되면 담당자는 저의전화를 받게되어있습니다. 이유는 제가 전화를 하는것이 귀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화를 받고서 그사업 진행이 안된다고 이야기 해버리면 그이후부터 저는 담당자에게 귀찮게 전화를 할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사업을 접었다고 한다면 당연히 저와의 관계는 성립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담당자는 어찌하여서 진행되는 상황에 대하여 알수가 없을까요? 그것은 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실제로 방아쇠를 당기는 사람은 당연히 그회사의 사장입니다. 그런데 회사사장이 진행상황에 대하여 담당자에게 이야기 해줄리가 없기때문에 담당자는 진행이 어떡게 될지 절대로 알수가 없습니다. 거기다가 저와의 관계를 엉망으로 만들어 놓았을때 그사업이 진행되면 서로간에 얼굴보기가 불편해 집니다. 그럴바에야 전화를 안받는것이 담당자로써는 속편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제가하는 사업은 이정도까지 봐줘야 하는사업 입니다. 그래서 사업은 어려운 것이기도 합니다. 어쨌든지 저는 담당자들이 저의 전화를 받아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솔직하게 진행상황 잘모르겠다고 솔직하게 이야기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저도 속이 편한것인데 담당자들은 자신이 이사업의 진행상황에 대하여 모른다고 전화를 안받아 버려서 저의속도 그리편한것은 아닙니다. 어느분은 "전화를 꼭받아주세요."라고 이야기 하니까 그분이 "전화 못받을일이 뭐있냐"고 이야기하시는분이 계셨는데 그분도 현재 저의전화를 안받습니다. 그분도 위에서 열거한 상황이 된것입니다.


어쨌든지 저의전화를 안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분들 조만간 저에게 전화를 걸어서 견적서 달라고 하실분들 입니다. 저의 경험을 비추어보았을때 그렇게 진행될수밖에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