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인터넷검색

 

무엇이 두려우십니까? 일은 저질러놔야 그끝을 알수가 있는것 입니다. 이것이 오늘 제가 드리고싶은 말씀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어떠한 일을 시작해야 한다는것은 생각하고 있으면서 정작 그일을 시작하는데는 소극적 입니다. 이유는 시작했다가 시간만 낭비하고 결과를 얻지 못할것을 두려워 하기때문 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일을 시작함에 시간을 부여합니다.


"두달후부터 시작할꺼야"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한달이 지나도 두달후부터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달이 지나도 두달후부터 그일을 한다고 합니다. 과연 언제시작할수 있을까요? 그런분은 그일을 절대로 시작하지 못하십니다. 아마 내년으로 넘어가도 그일은 두달후부터 시작할꺼라고 이야기 할것입니다.


그렇게 일을 저지르는것을 두려워 하시면 아무것도 이룰수가 없습니다. 실행이라는 행동이 따라야 그일에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저는 일을 저지름에 신중한편이기는 합니다만, 그일을 저지르기로 작정할, 고민하는 시간은 1주일정도만 갖습니다. 그리고 그 1주일동안 정말로 다른일은 제쳐두고 처절하게 고민합니다. 정말로 머리가 아플정도로 그일을 할지말지 고민합니다. 그 고민하는 시간동안 할것이면 어떤식으로 시작하고 어떡게 해야하고 등등을 전부다 생각합니다. 그렇게 밑그림까지 그리고 나서야 일을 벌립니다.


가장최근에 저의 일벌림은 지금보시는 이블로그 입니다. 이블로그도 1주일간 처절하게 고민한 결과물 입니다. 저와같이 블로그 관련하여 이야기를 주고받았던분은 바쁘시다고 8월달부터 하신다고 하시는데 아마도 그분은 영원히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이유는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시간을 두고서 시작한다고 하는사람 치고는 진짜로 제때에 일진행을 하시는분을 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저의 블로그는 성공을 거둘까요? 글쎄요? 솔직히 잘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저의 선택을 존중해 주는편이라 후회하지않고 오늘도 한자한자 정성스럽게 이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저의선택을 존중해 주는이유는 내가 나를 믿어주지 않는데 누가나를 믿어줄수 있겠습니까? 거기다가 저는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어떠한일을 벌릴때 처절할 정도로 고민을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고민한 저자신의 생각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성공하던 실패하던 벌려놓은일의 끝은 보아주어야 하는 책임이 있는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저는 저의 생각의 결과물에 지금쓰고있는 글과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는것 입니다.


이것은 여담이지만 공대나오고 접착제관련 일을하는 사람이 이렇게 글을 잘쓸지는 정말로 몰랐습니다. 다른분들이 보시면 "이게 잘쓴거냐"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제가 이렇게 글재주가 있는것이 신기합니다. 저학년부터 대학나올때까지 글쓰기와는 담을쌓고 살아온 사람인데 말입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하면 매번 혼나는게 일이었던 사람이 말입니다. 당시 200자 원고지 2장을 넘기기 힘든 실력의 제가 매일매일 이정도의 분량의 글을 저의머리에서 뽑아내다니 요즘도 가끔씩 길을가다가 갑자기 피씩 피씩 웃고는 합니다.


어쨌든 마무리 지으면 일을 시작하실때는 정말로 빠른시간동안 할지 하지않을지 고민을 하시고 하시기로 결정하시면 그순간부터 일을 벌리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그일이 성공할지 실패할지 알수가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성공을하던 실패를하던 남는것은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그일을 벌려서 하였던 경험이 자신에게 남는것 입니다. 그경험은 성공이던 실패던 살아가면서 당신에게 많은도움을 줄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