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파이낸셜뉴스

 

저는 산업용 접착제를 국내에 유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생활의 시작이 반도체에 들어가는 접착제를 생산하는 업체에 취업을 하게 되어서 그로 인하여 저는 접착제라고 불리는 업종에서 현재까지 계속해서 머물게 되었고, 계속해서 이쪽 업종에서 밥을 먹고 살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쪽 시장은 정말로 일반인들이 모르는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이유는 설명 드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것을 알려드리면 이쪽 시장으로 오시려는 분들이 늘어날 것이고, 그로인하여 이쪽시장도 치열해 지는것이 뻔하기 때문에 그러한 이유를 알려 드릴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쟁자들을 늘리는 바보같은 행동을 할생각이 눈꼽만큼도 없습니다.

 

이렇게 남들이 잘 모르는 업종에서 일을 하다보면 정말로 궁금해 하면서 전화를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저는 저의 지식을 나눠 드리기는 합니다. 지식은 사용한다고 없어지는것이 절대로 아니기 때문에 나눠 드려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나눠 드려도 그분들 이쪽에 대하여 아실수는 없습니다. 이유는 전체 큰그림을 알고서 세부적인 그림을 그리는것이 맞고, 저는 세부적인 그림의 일부분을 설명 드리는 정도의 지식을 나눠 드리기 때문에 저에게 문의를 주시는 분들은 제가 알려 드리는 정보에 대하여 고맙게 생각하지만 절대로 큰그림은 아실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퍼즐을 맞추어 보려고 하여도 그것이 잘되지 않을것 입니다.

 

오늘도 저에게 문의를 주신분이 계십니다. 제가 사업을 하면서 저희 회사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운영하고있고, 그곳을 통하여 저에게 문의를 주신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도 저의 홈페이지와 블로그가 영업사원이 하는 업체발굴을 대신 해주고 있다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이렇게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진짜로 저의 제품이 필요한지 그렇지 않은지만 전화상으로 확인하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그분과 약속을 잡고서 방문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필요없이 간보는 전화라고 생각되면 적당한 수준에서 전화를 끊어주면 아무런 문제도 없고, 회사의 이미지도 나빠지지 않을것 입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는 제가 유통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정도로 활용하고 있으며, 저희 블로그는 그보다 전문적인 지식들을 적어 넣습니다. 그래서 저희 홈페이지를 들어 오시면 제품소개 및 이쪽분야의 전문성을 전부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름에 툴들을 적절히 잘활용하여 저희 회사를 홍보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의 블로그에는 제가 유통하지 않는 제품에 대한 글들도 올리게 됩니다. 이유는 전문성을 보여주기 위하여 그러한 유통하지 않는 제품들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는것이 맞다고 판단이 되어서 그러한 자료들도 시간이 허락될때 열심히 올려놓습니다.

 

오늘도 저희회사의 블로그를 통하여 저에게 핫멜트라는 제품의 문의전화를 하신분이 계십니다. 저는 현재 핫멜트 접착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핫멜트 접착제는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책을 만들때 종이들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접착제가 대표적인 핫멜트 접착제 입니다. 물론 이제품이 책을 만드는곳에만 사용되는것이 아니고 다른 산업군에도 많이 사용되는것은 잘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그제품을 취급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제가 올려놓은 블로그에는 그제품에 대한 내용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저희가 핫멜트를 취급한다고 착각을 하시고 전화를 주시는 분들이 계신다는 말입니다.

 

이렇게 전화를 주시면 저는 저희가 취급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와 함께 자료는 보시라고 올려놓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이분들 대부분은 핫멜트를 취급하는 업체를 알려달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그러면 저는 앞으로 저희도 핫멜트를 취급할 예정이고, 현재는 여력이 없어서 취급하지 않을뿐 이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핫멜트 취급하는 업체를 알려달라는 이야기는 경쟁업체를 알려달라는 이야기가 되고, 앞으로 저의 잠재적인 고객을 경쟁업체로 보내라는 이야기가 된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이렇게 제가 앞으로 취급할 제품이지만, 현재 여력이 없어서 취급하지 않아서 잠재적인 고객을 놓치는 경우는 정말로 안타깝게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어쩔수 없습니다. 현재 저의 상황이 그러니 억울해 한다고 상황이 달라질것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취급하는 제품군을 늘리기 위해서는 현재 진행하는 업체들이 저의 물건을 많이 구매하여 주는 도리밖에 없다는것을 잘알고 있고, 그래서 현재 놓치는 잠재 고객을 잡을 방법은 열심히 영업을 하여서 제가 제조를 할수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방법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오늘하루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