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제가 처음으로 스마트폰 이라는 물건을 소유하게 된것은 2년반 정도가 됩니다. 당시에 스마트폰이 나오기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서 저는 스마트폰을 소유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소유한 스마트폰의 모델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제가 소유한 스마트폰 모델은 구식모델 이라는 말입니다. 그래도 상관없습니다. 수시로 바뀌는 모델을 그때그때마다 구매하는것은 돈낭비가 맞기 때문에 사용에 지장이없을때 까지는 현재의 모델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사용한 저의 스마트폰은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가끔 스마트폰이 꺼졌다 켜지는 행동을 합니다. 그리고 전화가 왔을때 받는데 시간이 조금걸립니다. 그이외에는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한동안 더사용을 할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번글에서 쓰고싶던 저만의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단 제가하는일을 간단히 말씀을 드리면 회사를 상대하는 영업을 합니다. 그래서 회사에 가게되면 자신들이 생산하는 물건들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업체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스마트폰으로 제품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저의 업무를 도와주는 분에게 문자로 찍은사진을 전송합니다. 그렇게 스마트폰을 활용합니다.


스마트폰에 카메라는 저의 업무에 많은것을 도와줍니다. 위의 예처럼 제품사진을 찍어서 전송해주기도 하고, 또는 직접 만나지 않은 업체분과 전화만을 하는것이 아니라 저의 명함을 카메라로 찍어서 명함을 전송해 줍니다. 이것도 스마트폰 활용의 또하나의 예라고 할수있습니다.


또다른 활용은 업무용 화일들을 전부다 웹상으로 저장을 해놓습니다. 요즘 광고에서도 나오는 클라우드를 활용합니다. 그래서 업체분을 만나고 나오자마자 그자리에서 원하는 화일을 전송해 줍니다. 그래서 업무진행이 빨라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메일을 이용하여 자료를 전송하고 상대방이 저의 화일을 잘받았는지 확인하는 수신확인도 스마트폰에서 바로받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중에는 간단한 메일정도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보내줍니다.


또다른 활용은 업체와 약속을하여 방문업체 근방에 도착했을때 정확한 목적지를 몰랐을때는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을 활용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정말로 목적지 근방에서 찾기힘든 업체의 위치를 정확히 잘찾아 줍니다. 그래서 길에서 허비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또다른 스마트폰의 활용이 있기는 한데 현재 글을 작성하는 순간에 생각이 나지않아 이정도만 정리해 봅니다. 그리고 저의 스마트폰에는 깔려있는 게임은 스마트폰을 구매할때 깔려있는 기본게임 이외에는 없습니다. 몇번은 게임을 다운받아서 게임을 해보았지만, 저에게는 큰여흥을 남길만큼 게임이 재미있지가 않아서 저의 스마트폰에는 기본게임만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