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업에대한단상

 

회사업무 흐름에 대하여 포스팅하여 봅니다. 회사에서는 제일먼저 영업을 진행할 회사에 방문하여 영업을 진행합니다. 해당제품이 회사에 적합한 제품인지 검토 또는 테스트를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검토 또는 테스트를 통과하면 견적서를 요청하게되고 이것을 토대로 내부적인 최종검토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제품에 대하여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진행이 되어서 영업이 성공을하면 제품에대하여 견적서를 바탕으로 발주서를 영업을 진행하였던 업체에 발행을 합니다. 발주서를 발행한 업체와 발주서를 발행받은 업체간에는 서로간에 사업자등록증사본을을 교환하게 됩니다. 사업자등록증사본을 교환하는 이유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하기때문입니다. 세금계산서 항목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납품해야하는 회사는 납품받는 회사에 주거래은행의 통장사본도 같이 보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납품을 할때 세금계산서와 거래명세서를 납품할 물품과 같이 전달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처음 거래하는회사에게는 물품납품후 1주일이내에 현금을 받고, 계속 거래를 진행 하였던 업체에게는 납품후 익월말로 현금을 받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첫거래는 서로간에 신뢰가 쌓이지 않은 상태이므로 빠른시간안에 현금을 보내주어야 하는것이며, 그후에 꾸준한 발주가 있을때는 익월말 현금지금 이유는 서로간에 신뢰가 쌓이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본 포스팅을 남기는 이유는 보관차원에서 포스팅을 남기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