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림출처 : 조선일보

 

얼마전에 휴일이어서 집에서 쉬고있을때의 일을 기록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날은 휴일이어서 집에서 쉬고있었습니다. 전날인 토요일까지 힘들게 일하고나서 지친몸상태여서 약간의 늦잠을 잤습니다. 그리고 오전 10시쯤 일어나서 아침을 챙겨먹습니다. 그렇게 아침을 챙겨먹고 어제 마무리하지 못한것이 있어서 잠시동안 사무실에 들렀습니다. 그리고 30분정도 일을 마무리 하고서 집에들어왔습니다. 그리고나니 점심시간때 였습니다. 그래서 점심을 급하게 지어서 먹었습니다.


이제는 남은시간을 내일부터 열심히 일하여야하니 저의몸을 쉬도록 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의몸이 최대한 편안하게 쉴수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렇게 오후를 보내고 있는데 그날따라 막걸리 한잔이 생각이 나는것 이었습니다. 저는 제가먹고싶은것 될수있으면 먹어주는 편입니다. 일요일 오후에 막걸리 한잔이 생각이나서 고민하지않고 가까운 가게로 발걸음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막걸리 2병을 사가지고 집에왔습니다. 그렇게 생각지도 못하게 막걸리를 마시게 됩니다.


막걸리를 마시다보니 예전에 대학에서 배웠던 전공과목의 책들이 눈에들어옵니다. 어차피 막걸리를 혼자서 마시며 먼산을 바라보는것 보다는 예전에 그렇게 힘들게 공부하였던 전공책이 지금에 나에게는 어떡게 보일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공책을 하나씩 꺼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꺼내보던 전공책이 제가 학창시절에 느껴졌던 어려운 전공이 아닌 정말로 저의 실생활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서 정말로 깜짝 놀랐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이렇게 어렵게 문제풀이를 하여서 어디다 써먹을까?"라는 물음에 이제서야 답변을 찾아낸것 같았습니다.


만일에 그날오후에 막걸리가 생각나지 않았다면 그러한 일들은 발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즉 막걸리 덕분에 전공책을 꺼내보게 되었고, 당시에 왜배워야 하는지 이유도 몰랐던 학과의 과목들이 지금은 배워야하는 이유를 알게된것 입니다. 그리고 정말로 지금보다 생활에 여유가 생기면 다시한번 전공책들을 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만든 하루였습니다.


위의 생각처럼 학과공부를 다시한번 하여야 하겠다고 생각한 결정적인 내용이 한가지 있습니다. 저는 접착제를 유통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접착제중에 2가지를 섞어야만 접착력이 일어나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제품이 샘플로 진행될때는 두제품이 잘섞이도록 해주는 대롱을 샘플과같이 제공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샘플을 진행하면서 그대롱이 왜이런 모양으로 나오는지 지금까지는 잘몰랐습니다. 그런데 전공책을 보다보니 그러한 이유가 전공책에 버젓이 나옵니다. 그것을 보고서 정말로 헐~~ 했습니다. 전공에서 전부다 배우는 것이었는데 저는 시간이 지나면서 배움을 까먹은 것입니다.


이렇게 자신이 버젓이 배웠지만 시간의 흐름속에 사람의 머리는 망각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에 그러한 망각에 대하여 알게되었고, 다시금 예전의 지식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도록 만든 소중한 휴일오후가 되었습니다. 그날 막걸리 2병전부 마시지는 않았습니다. 전공책을 보면서 막걸리 마시고 있다는 사실도 잊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책을덮고서 혼자 덩그러니 있는 막걸리가 이미 따뜻해져서 맛도 없어졌기 때문에 그정도에서 저의 막걸리 파티는 접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