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요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오히려 기존에있던 피쳐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귀해진듯한 느낌입니다. 초등학생들도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하는것도 쉽지않게 볼수가 있으니 말입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아진 요즘에도 친구들과의 모임에 나가면 가장많이 듣는말이 무엇입니까? 저의 경험상으로는 두가지정도를 가장많이 듣고 있습니다. 그첫번째는 "니스마트폰 모델이 무엇이냐"라는말과, 두번째는 "이거 이거 다운받아서 해봐"정도 입니다.


일단 두번째부터 말씀드리면 스마트폰용 앱을 다운받아서 해보라는 친절한 조언입니다. 그러면 저는 솔직히 그이야기를 무시해 버립니다. 소개해준것은 고맙지만 그앱이 나에게 도움이 될지 안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안되면 지우면 된다고 하지만 앱을 다운받고, 실행하고, 지우고 이러한 3단계의 행동을 해야하므로 저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것 입니다. 즉, 시간낭비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오늘 이야기하고싶었던 첫번째인 스마트폰 모델에 대해서 저의 생각을 정리해 봅니다. "너의 스마트폰 모델이 무엇이냐"라는말은 "너의스마트폰은 최신모델이냐"라는 말입니다. 즉, 최신모델이 아니면 어서가서 최신모델로 바꾸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게 상대방의 말대로 저의스마트폰을 바꿨다가는 제스마트폰은 10개도 넘게 집에서 썩고 있을것입니다. 모델이 바뀔때마다 폰을 교체한다면 그것은 정말로 엄청난 낭비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제발 만나면 "니스마트폰 모델이 무엇이냐"라는 말을 듣고싶지 않아서도 이렇게 글을 올려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자꾸만 스마트폰을 바꾸는것도 저에게 득이되는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저의 생활에서 전화기라는 부분에 대하여 관여를 하는것 입니다. 아무리 친구라지만 저의 생활에 영향을 줄수있는 부분에 자꾸만 관여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다가 전화기를 바꿨는데 불량인 제품을 받았다면 그친구가 내손해를 보상해 줄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이글을읽고있는 분들중에도 그런말들을 자주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이고 그러한 말들을 자주듣는분들도 계실것입니다. 그런말씀을 자주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그런말들을 하지않으시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런말을 자주듣는분들은 당당하게 거부하십시요. 그리고 "내전화기는 아직 쓸만하고 전화도 잘되니 내걱정 하지않아도 되"라고 당당하게 이야기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