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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인터넷검색

 

스팸메일이나 스팸문자, 그리고 스팸전화에 대처하는 저의자세에 대하여 글을 올려봅니다. 일단 각각의 대처방법이 다릅니다. 따라서 하나씩 대처방법을 적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팸문자 대처법 : 이것은 다른것 없습니다. 그냥 받는즉시 스팸문자임이 확인되면 그냥 삭제해버립니다. 가장 간단한 대처법이 되겠습니다.


스팸전화 대처법 : 이것은 사람이 직접 전화를 한경우 인데요. 저는 짜증을 내면서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이유는 전화한 사람도 어느회사에 소속된 사람입니다. 그래서 전화한사람에게 짜증을 내봐야 의미가 없습니다. 그사람도 나에게 귀찮게 하고싶지 않지만 먹고는 살아야하기에 스팸전화를 거는것입니다. 즉, 전화한 주체는 회사이지만 전화한 당사자는 직원이라는 말입니다. 내가 전화한 직원에게 짜증낸다고 달라질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전화한 직원이 스트레스만 받을것이기 때문입니다. 그직원도 알고보면 불쌍한 사람인데 말입니다.


그래서저는 전화한 직원에게 저의정확한 의사를 전화초기에 전달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오랫동안 나를 붙잡아도 소용없음을 정확히 알려줍니다. 그래도 계속전화를 하고싶으면 하시라고 합니다. 절대로 직원에게 화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친절히 전화를 받아주고 내생각은 바뀌지 않음을 다시한번 상기시켜 줍니다. 그렇게 전화를 받으면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자신의 신상에 대하여 알려주는 경우도 있구요.


그렇게 전화를 끊으면 나름 나에게 스팸전화를한 직원도 상처를 받지를 않습니다. 일도 하였구 말입니다. 물론 소귀의 목적을 달성하지는 못하였지만 나름 자신에게도 오늘일도하고 상대방에게 상처받지도 않아서 좋은기분을 가질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는 상대에게 상처주지 않아서 좋았고, 가끔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들을수 있어서 그런점들도 괞찮은것 같습니다.


가끔 운전을할때 스팸전화가 오늘경우도 있는데 그럴때는 "지금 운전중이니 조금있다가 전화주세요"라고 합니다. 그러면 조금있다가 전화가 옵니다. 이것도 좋은방법인것이 "운전중이니 전화하지 마세요"라고 말하면 그직원은 상처받습니다. 별로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말이죠.


전화를 걸도록하는 주체가 누구인지를 정확히 인지해야 하는것입니다. 전화를하도록 유도한것은 그직원이 소속된 회사이고, 그직원은 회사의 대리인으로 직접 전화한것이라는것 잊지마시고, 앞으로 스팸전화를 받으실때는 따뜻하게 받아주어서 직원이 상처받지 않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다른사람에게 상처주는것은 옮지못한행동이니까 말입니다.


스팸메일 대처법 : 스팸메일은 그냥 지우지 않습니다. 일단 스팸메일의 제목들을 한번씩 읽어봅니다. 이유는 제가 블로거아닙니까? 스팸메일에서 글감이 나온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팸메일에게 그리 반감이 없습니다. 글쓰는사람이 이것저것 활용할수 있는것 모두다 활용을 하여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저는 스팸메일에게는 글감을 얻고 휴지통으로 보내버립니다.


"고맙지만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스팸메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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